김동연 "경기도지사 출마...대한민국 변화 중심 만들겠다"
2022-03-31 10:00
"미래대비, 민생안정, 평화공존, 균형발전, 정치교체"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의 미래 비전, 그리고 그 실현을 위한 콘텐츠로 도민의 선택을 받겠다"면서 △미래대비 △민생안정 △평화공존 △균형발전 △정치교체의 5가지 변화를 약속했다.
그러면서 "'작은 대한민국, 경기도'를 제대로 운영하기 위해선 정치 리더십과 행정 리더십 모두 필요하다"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아주대학교 총장, 대선 후보 등을 역임하며 축적된 경험과 역량을 자신했다.
아울러 김 대표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경기도는 '범 정치교체 세력'에게 가장 중요한 지역"이라며 자신의 승리가 △윤석열 정부 독선 견제 △이재명-김동연 동행 확인 △정치교체 실천 동력 확보 등의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대선에서 저는 정치교체와 국민통합이라는 공동 가치로 이재명 후보와 손을 맞잡았다"며 "공동선언의 목표는 정치교체를 넘어 대한민국 중심을 교체하고 국민의 삶을 바꾸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이제 실천의 시간"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후보는 공직 생활과 아주대 총장을 역임하면서 광주와 성남, 과천, 안양, 의왕 등 경기도에서 30년 이상 거주했다. 그는 "누구보다 경기도를 잘 알고,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다"고 자신하면서 "경기도는 제게 기회를 열어준 곳, 이제는 제가 헌신해야 할 곳"이라며 지역민의 표심을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