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어린이도서관 상반기 문화교실 운영
2022-03-22 14:28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일부터 7월 23일까지 17주간 운영
문화교실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입장 시 발열 체크 및 손소독제 사용, 강의실 내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수업 전후 환기 및 소독 등 철저하고 안전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문화교실 프로그램으로 영유아의 인지적·신체적 발달에 도움이 되는 ‘또랑또랑 인지놀이’를 비롯해 듣는 이해력과 표현하는 전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동화구연과 손 유희’, 놀이 교구를 통해 수·과학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창의력 UP 가베 놀이’와 재미있는 노래로 동화를 즐기고 영어도 습득할 수 있는 ‘노래로 부르는 영어동화’등이 개설된다.
초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영어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토론하는 ‘영어그림책 picnic, party, trip’,과 독서 논술 토론 프로그램인 ‘내마음을 두드리는 그림책’이 개설된다.
황영호 청도군수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청도어린이도서관 상반기 문화교실을 운영함에 따라 지역내 유아 및 초등생들에게 활력과 생기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며, 나아가 이러한 사업들이 청도군민들의 문화 저변 확대에 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상반기 문화교실의 접수기간은 지난 21일부터 오는 26일까지이며, 수업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한다. 자세한 문의는 청도어린이도서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