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근무·수평적 조직문화…SK네트웍스,일하기 좋은 기업 비결

2022-02-23 11:36
SK그룹 고유의 경영철학 'SKMS' 긍정적 효과...GPTW 연구소, 100대 기업 선정

SK네트웍스는 GPTW코리아가 주관하는 ‘2022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GPTW 연구소는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97개 국가에서 일터 혁신을 위한 기업 진단을 제공하는 컨설팅 그룹이다. 이 그룹은 매년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환경을 구축하는 기업을 선정해 발표한다.

SK네트웍스는 신뢰경영지수, 문화경영 평가 등을 중심으로 이뤄진 이번 평가에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 등에 선정됐다.

이번 성과와 관련해 SK네트웍스는 구성원의 행복을 목적으로 자발적·의욕적 두뇌 활용을 추구하고 지원하는 SK그룹 고유의 경영철학 SKMS(SK Management System)가 주효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

SK네트웍스 코로나19 이후 구성원 안전을 위해 원격근무 체제를 근무의 한 형태로 인정·권장하고 있다. 또 자율근무시간제 운영을 통해 구성원들이 각자의 상황에 맞춰 일하며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 구성원 직급 단순화 등 수평적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어린이집·피트니스센터 운영을 통해 업무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SK네트웍스는 △회사의 구성원 보살핌 △교육·경력 개발 기회 △개인 자부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일하기 좋은 기업, 구성원이 행복한 기업으로 더욱 진화하기 위해 사내외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부족한 부분을 계속 보완할 것”이라며 “사업 모델과 기업문화가 잘 어우러진 기업상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SK네트웍스 구성원들이 소통하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