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에너지기술평가원 MOU…탄소중립 ESG 공동 추진

2022-02-17 14:28

조영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장 원장(오른쪽)과 권기영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이 17일 서울 서초구 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서초사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2.17. [사진=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17일 서울 서초동 KCL 서초사옥에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조영태 KCL 원장과 권기영 에너지기술평가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MOU는 에너지혁신 연구·개발(R&D) 저변 확대에 협력해 2050 탄소중립 실현과 기후변화에 대응하고자 이뤄졌다. 관련 산업 활성화에도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요 협력 사항은 에너지혁신기업·인재 육성 협력, 에너지혁신기술 실증, 국제규격 시험인증 공동 대응 등이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도 함께 나선다.
  
조영태 원장은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할 탄소중립과 그린에너지 전환은 더는 미룰 수 없는 핵심 가치"라며 "이번 협력으로 미래지향적 에너지혁신기술 개발과 ESG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CL은 현재 공공건물 리모델링과 스마트 외장재 융복합 기술 개발 등 건물에너지 분야 R&D를 진행 중이다. 쿠웨이트·베트남 등에 있는 기관·기업과 에너지 공동연구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