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바이오사이언스, 마이크로디지탈과 '고감도 현장진단기기' 사업화 협약
2022-02-14 13:46
JW생명과학 자회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는 정밀진단 전문기업 마이크로디지탈과 고감도 현장진단기기 '제이웰릭스Q6'(JWELICS Q6)의 사업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JW바이오사이언스는 마이크로디지탈과 공동 개발한 제이웰릭스Q6의 전세계 독점 판매 권한을 확보했다. 또 제이웰릭스Q6는 장착하는 진단 카트리지 개발과 판매를 담당한다.
마이크로디지탈은 2023년부터 본격 양산할 제이웰릭스Q6의 성능 향상을 위한 후속 개발과 생산을 맡게 된다.
JW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제이웰릭스Q6는 화학발광 면역 분석 장비로서 사람의 전혈, 혈장, 혈청, 비인두분비물 등에 포함된 항원·항체 및 특정 바이오마커를 정량해 다양한 질환을 진단하는 현장진단(POCT, Point Of Care Testing) 기기다. 최대 6개의 샘플 측정이 가능하며, 30분 이내에 결과가 나온다. 지난 2020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체외진단 의료기기 신고를 완료했다.
이 장비는 화학발광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능동형 펌프를 적용해 대형 자동화 장비와 동등한 민감도로 정밀한 조기진단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성열 JW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는 "현재 패혈증 조기 진단 바이오마커와 코로나19 항원·항체 신속 진단키트, 심장질환 바이오마커 등 제이웰릭스Q6에 장착할 감염성 질환 조기진단 바이오 패널을 개발 중"이라며 "고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POCT 시장에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디지탈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