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뭐할까] '한니발'부터 '해리포터'까지 덕심 불태울 OTT 추천작

2022-01-29 05:00

왓챠 '한니발' [사진=Gaumont Television USA]

무료한 주말, '덕후'의 마음을 설레게 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신작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범죄·스릴러의 교과서라 불리는 '한니발' 시리즈부터, '해리포터' 덕후들의 덕심을 불지를 만한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분야의 '덕심'을 불태울 작품들을 톺아본다. 넷플릭스부터 왓챠, 웨이브 등 당신을 위한 맞춤 OTT 추천작들을 소개한다.

◆ '한니발' 시리즈 완전 정복…왓챠 '한니발' 완전판

왓챠에서 완전판으로 공개되는 드라마 '한니발'은 살인범과 공감하는 프로파일러 윌 그레이엄과 정체를 숨긴 희대의 식인 살인마 한니발 렉터의 우아하고 잔혹하며 매혹적인 심리전을 그린 드라마다. 토머스 해리스의 한니발 렉터 시리즈 4부작 중 1편인 '레드 드래곤'의 일부 설정을 차용해 만들어진 작품이다.

'라이더스 오브 저스티스' '닥터 스트레인지' '더 헌트' 등으로 국내에서도 탄탄한 팬덤을 자랑하는 배우 매즈 미켈슨이 FBI의 의뢰로 윌 그레이엄을 담당하는 정신과 박사이자 식인 살인마인 한니발 역을 맡았고, '쇼퍼홀릭' '아담'의 휴 댄시가 사건 현장만 보고도 살인을 재구성할 수 있는 뛰어난 상상력의 프로파일러 윌 그레이엄 역을 맡아 놀라운 연기력과 환상적인 케미를 선보인다.

특히 사건이 진행될수록 불안한 심리로 점차 피폐해지는 윌 그레이엄과 그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정체를 숨긴 채 자신을 잡으려는 사람들을 지켜보고 있는 한니발 렉터가 벌이는 고도의 심리전은 강렬한 서스펜스를 전하며, 잔혹한 사건과 매혹적인 영상미, 우아하고 지적인 연출과 섬세한 심리묘사로 보는 이를 매료시킨다. 무엇보다도 시즌 1부터 3까지 '한니발' 전편을 왓챠에서 단독으로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기 시즌 제작 시 감독이 직접 블러 처리를 요청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모두 원작 그대로 만날 수 있다.

왓챠 '클라리스' [사진=MGM]


◆ '양들의 침묵' 스핀오프…왓챠 '클라리스'

'한니발' 완전판을 즐긴 당신을 위해 '양들의 침묵' 스핀오프 시리즈 '클라리스'도 준비했다. 특히 해당 작품은 왓챠에서 단독으로 만날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클라리스'는 식인 살인마 한니발 렉터와의 공조로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 버팔로 빌을 사살한 사건이 있은 지 1년 후, 또다시 연쇄살인 사건에 휘말리게 된 FBI 요원 클라리스 스탈링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영화 '양들의 침묵' 1년 후의 이야기를 다룬다. 버팔로 빌 사건을 해결하며 스타덤에 오른 클라리스는 눈을 감으면 떠오르는 사건의 잔혹한 기억으로 인해 극심한 트라우마에 시달린다.

자신이 구한 버팔로 빌 사건의 유일한 생존자인 캐서린의 연락마저 피하며 외부 활동을 차단한 채 FBI 행동과학부 안에서만 머물던 그녀는 새롭게 발생하는 여성 연쇄살인 사건을 해결해달라는 캐서린의 엄마이자 법무부 장관이 된 루스 마틴의 호출을 받게 되고, 완전히 낯선 곳에서 새로운 팀원들의 아니꼬운 시선을 받으며 능력을 입증해야 하는 상황에 부닥친다.

희대의 식인 살인마이자 저명한 정신과 박사였던 한니발에게서 인정과 존중을 받았던 독보적 캐릭터인 클라리스 스탈링의 날카로운 통찰력과 정의감을 볼 수 있는 '클라리스'는 트라우마에 맞서며 활약을 펼치는 주인공은 물론이고, 더욱 깊이 있고 풍성한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 흥미진진한 스토리, 그리고 탁월한 시대적 감각을 담아낸다. 왓챠 단독 공개.

'해리포터' [사진=웨이브]


◆ '해리포터' 팬들 모두 모여라…웨이브 '리턴 투 호그와트' 독점 공개

웨이브는 역사상 가장 사랑받는 영화 중 하나로 손꼽히는 해리포터 시리즈의 특별 회고편 '해리포터 20주년: 리턴 투 호그와트(Harry Potter 20th Anniversary:Return to Hogwart)'를 국내 독점 공개한다.

'해리포터 20주년: 리턴 투 호그와트'는 해리포터 시리즈의 배경인 호그와트 기숙학교 세트장에 방문해 향수를 자극하는 건 물론, 캐스팅 및 제작 비하인드 관련 인터뷰를 담은 작품.

30대에 접어든 해리포터 주연 다니엘 래드클리프(해리포터 역)와 루퍼트 그린트(론위즐리 역), 엠마 왓슨(헤르미온느 역)을 비롯해 여러 배우와 제작진이 10년 만에 모여 8편에 달하는 시리즈에 대한 뒷이야기를 전한다.

앞서 웨이브는 지난해 12월 28일 총 4부로 이뤄진 해리포터 퀴즈쇼 '해리포터: 호그와트 토너먼트(Harry Potter: Hogwarts Tournament of Houses)'를 선보였던 바. '해리포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기도 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배우 헬렌 미렌이 진행한 퀴즈쇼로, 해리포터 팬들이 호그와트 기숙사 그리핀도르, 슬리데린, 래번클로, 후플푸프 팀으로 나뉘어 마법 세계에 관한 지식을 겨룬다. 스페셜 게스트로 톰 펠튼(말포이 역), 셜리 헨더슨(모우닝 머틀 역) 등이 등장해 시선을 끌었다.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사진=넷플릭스]


◆ 좀비 마니아들의 가슴을 뛰게 할 작품…넷플릭스 '지금 우리는'

넷플릭스의 기대작 '지금 우리 학교는'이 드디어 공개된다.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되어 구조를 기다리던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넷플릭스 시리즈. 신선한 소재와 긴박한 스토리, 사실적인 묘사로 '한국형 좀비 그래픽 노블'이라는 극찬을 얻은 주동근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이며 넷플릭스 시리즈 제작이 확정된 순간부터 폭발적인 기대를 모았다.

드라마 '더킹 투하츠', '베토벤 바이러스', '다모'와 영화 '완벽한 타인'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이재규 감독이 연출을, 드라마 '루카: 더 비기닝', 추노', 영화 '해적' 시리즈 등 장르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줬던 천성일 작가가 극본을 맡아 학교라는 친숙하고 일상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10대 청소년의 사투를 생동감 있게 그려낸다.

여기에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이유미, 임재혁 등 신선함과 연기력을 겸비한 괴물 신예들이 대거 합류해 풋풋하고 싱그러운 매력으로 다채로운 캐릭터를 그려낼 예정이다. 1월 28일 넷플릭스 공개.

'블랙핑크 더 무비' [사진=디즈니+]


◆ 그룹 블랙핑크, 최고의 무대…디즈니+ '블랙핑크 더 무비'

전 세계를 사로잡은 최고의 글로벌 그룹 ‘블랙핑크’의 찬란한 순간과 폭발적인 무대가 담긴 '블랙핑크 더 무비'는 데뷔 5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그들의 존재 의미이기도 한 팬덤 '블링크'에게 잊을 수 없는 특별한 선물 같은 작품이다.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멤버별 아트필름을 시작으로 전 세계 팬들을 열광케 했던 2021년 ‘THE SHOW’ 및 2018년 '인 유어 에리아(IN YOUR AREA)' 공연 실황과 멤버들의 속마음을 들어볼 수 있는 독점 인터뷰, 팬들에게 전하는 특별한 메시지 등 한순간도 놓칠 수 없는 다채로운 구성으로 가득하다.

특히 압도적 존재감을 뽐내며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는 블랙핑크 멤버들의 무대와 블링크의 뜨거운 함성은 전율을 선사한다. '블랙핑크 더 무비'는 디즈니+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