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한·중 2관왕
2022-01-14 10:10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브랜드별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기초자료 조사를 바탕으로 후보를 확정하고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심의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특히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도 동시에 소비자 조사가 진행된다.
젝시믹스는 1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국내와 중국 ‘애슬레저룩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젝시믹스는 개인의 운동습관과 강도에 맞춘 기능성 레깅스를 비롯한 애슬레저 웨어와 유니섹스 캐주얼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보이고 있다.
젝시믹스는 연 매출 1000억원 이상의 메가브랜드로 성장했으며, 현재 16개국에 진출해 K-패션을 알리고 있다.
중국에서는 2020년 말 유명 커머스 플랫폼 기업 ‘천마(티엔마) 스포츠’와 해외 총판 및 수출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현지 시장에 진출했다. 천마 스포츠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럭키 리프’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 ‘징동닷컴’ 등에 입점해 현지 소비자들에게도 인정받고 있다.
젝시믹스는 중국 온라인 판매채널을 통해 현지인들의 수요와 시장 확대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올 상반기 중국 상하이에 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다.
이수연 젝시믹스 대표는 “올해 젝시믹스는 애슬레저 웨어뿐만 아니라 골프웨어와 이너웨어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해, 국내 대표 액티브웨어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