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가남 거점세척ㆍ소독시설 신축 완공...24시간 전자동 소독체계 구축
2022-01-12 11:53
시, 한국체육대와 시민 건강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에 따르면 이번에 새로 완공한 가남 거점세척ㆍ소독시설은 333번 지방도 삼군사거리인근 가남읍 삼군리 220-1번지에 설치 됐으며 12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축산차량 소독시설과 운전자 소독실 등을 갖추고 있다.
시는 지난해 11월에 운영을 시작한 여주시 하동 거점소독소에 이어 축산시설과 축산차량의 이동이 많은 가남읍에 거점소독소를 추가 설치해 전자동 시스템으로 24시간 상시 운영이 가능한 소독체계를 갖추게 됐다.
여주시 관계자는 “조류인플루엔자(AI), 구제역(FMD),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가축전염병 특별방역대책을 추진 중으로 자동화된 거점소독소를 추가 설치해 24시간 상시 방역체계를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시는 11일 여주시청 시장실에서 한국체육대학교와 시민의 건강증진과 체육활성화 공유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지향하는 시와 '국민건강 생활체육 선도'를 목적으로 하는 한국체육대학교가 체육활성화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상생 가능 발판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시는 협약에 따라 스포츠분야 인적네트워크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체육활성화 기여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