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겨울철 에너지 절약 대책 추진 '총력'

2022-01-05 08:50
정왕평생학습관, 정규과정 강사 모집 나서

‘겨울철 에너지 절약 대책’포스터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5일 겨울철 전력수급 비상에 대비해 ‘겨울철 에너지 절약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대책은 공공기관의 선도적인 역할과 민간부분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 수립했으며 공공기관에서는 사무실 적정온도 유지, 부서별 에너지지킴이 운영, 불필요한 조명 및 사무기기 절전 등을 통해 에너지 절약 동참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또 민간부분에서는 범시민 에너지 절약 실천 생활화의 정착을 유도하는 데 집중하고 △TV 끄기(15~25W 절약), △실내 적정온도 준수하기(1℃ 낮출 경우 난방비 최대 7% 절약), △LED등 설치하기(전기세 30~50% 절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 쓰기(30~40% 에너지 절약) 등 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경원 시 환경정책과 에너지관리팀장은 “에너지 절약 문화의 정착화를 위해서는 민·관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함에 따라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며, “공공기관에서도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정규과정 강사 모집 포스터  [사진=시흥시]

한편 시 정왕평생학습관에서는 오는 7일까지 평생교육 프로그램 정규과정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총 42강좌(실용 15강좌, 자격증 10강좌, 교양과정 17강좌)로, 복수 강좌 지원이 가능하며 선발 방법은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하고 위촉 기간은 해당 강좌 시작일부터 종료일(2022년 3월~12월)까지다.
 
지원 자격은 해당 분야 직업훈련교사, 교원자격 소지 등 준교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나 관련 자격증(민간자격증 포함) 또는 졸업증서 소지자로서, 해당 강의 경력이 있어야 가능하고 대면·비대면 강의를 모두 진행할 수 있는 강사를 선발하므로 서류 자료 제출 외에 강의 시연 영상을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지원 희망자는 시흥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에서 강사지원서 등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정왕평생학습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