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인도네시아서 KB부코핀은행·롯데건설과 맞손
2021-11-30 17:18
30일 자카르타 현지에서 해외건설공사 금융지원 위한 MOU
우리 건설사의 성공적인 해외수주를 위한 건설공제조합의 금융지원 프로젝트가 본 궤도에 안착했다.
조합은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KB부코핀은행, 롯데건설과 손잡고 우리 건설사가 인니 현지에서 수행하는 건설공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합은 1만3000여곳의 종합건설사를 조합원으로 둔 건설전문금융기관으로 우리나라 건설금융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 KB국민은행이 경영권을 인수해 본격적인 현지시장 확대에 나선 KB부코핀은행,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를 지향하는 롯데건설과 손을 맞잡으면서 향후 인도네시아 현지 공사수주 및 금융지원 측면에서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는 국내 건설사가 수주하는 다양한 건설공사에 대한 계약·선급금 보증서 등의 발급뿐 아니라 사업 추진에 필수적인 기업대출, PPP 사업 지원 등 맞춤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건설사의 해외수주에 실질적인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조합은 현지 네크워크 및 금융정보를 활용해 해외에 진출하는 국내 건설사의 다양한 금융수요에 대응하는 가운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금융지원을 통해 동남아, 중동을 포함한 41개국에서 조합원의 성공적인 해외프로젝트 수주를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