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대입 수험생 대상 체육시설 무료 이용 혜택 제공

2021-11-30 08:32

안산도시공사 전경.[사진=안산도시공사]

경기 안산도시공사가 오는 12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를 대상으로 체육시설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기로 해 관심이 모아진다.

지난 29일 공사에 따르면, 무료로 이용 가능한 시설은 올림픽기념관, 올림픽수영장, 선부다목적체육관, 호수실내수영장, 호수시립테니스장, 상록수체육관으로 안산시 내 총 6개 체육시설이다.

무료 프로그램은 연습실 대여, 헬스, 탁구, 테니스 분야로 실내 연습실이 필요한 경우 요가·에어로빅 교실을 대여할 수 있다. 또 탁구장에서는 탁구공과 탁구채, 테니스장에서는 연습용 라켓과 공도 함께 대여해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헬스는 트레이너가 자세교정과 기구사용법을, 테니스는 강사가 기본 자세, 스텝 등을 가르쳐줘 시험 준비로 굳어있던 수험생들의 몸과 마음을 푸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무료 이용은 현장에서 선착순 마감제로 운영되며 혜택을 원하는 수험생은 관리자에게 수험표를 제시하면 된다.

한편, 서영삼 사장은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수능까지 긴 여정을 보내며 수험생들의 피로감이 컸을 것”이라며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드는데 공사가 준비한 이벤트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