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도지사와 함께하는 사회복지 공감토크
2021-11-29 19:54
- 사회복지실무자와 열린 대화로 공감대 형성 시간 가져
충남도는 29일 충남도서관에서 열린 ‘도지사와 함께하는 사회복지 공감토크’에서 양승조 충남지사와 사회복지인들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공감토크에는 양 지사를 비롯해 김명선 도의장, 지정근 안전건설소방위원회 부위원장, 오승환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수상자 등 대면과 비대면으로 500명이 참석했다.
사회복지 현장실무자와의 열린 대화를 통해 사회복지 발전방향을 공유하고, 실무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는 유공차 표창, 개회사 및 축사, 사회복지 공감토크 순으로 진행됐다.
사회복지 공감토크에서는 오징어게임, 브이로그 시청, 질문통에서 질문찾기(승조형에게 바란다등)와 유튜브 채널로 시청중인 사회복지인과의 질의·답변 등으로,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어려운 이웃과 사회적 약자의 편에 선다는 사명감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온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며 “여러분의 활동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드는데 소명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사회복지종사자 호봉제 도입을 선도하고, 전국 최초로 ‘권익보호시설 종사자 인건비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등 사회복지 종사자의 지위와 위상 강화를 위한 맞춤형 정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