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제2회 스마트대한민국 포럼’ 열립니다

2021-11-22 05:00

[아주경제 DB]


내일(23일) ‘제2회 스마트대한민국포럼’이 열립니다.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이 인민일보 해외판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소상공인 디지털 혁신과 신(新)비즈니스’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대한민국 경제의 근간인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은 코로나19 위기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고,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조시설의 스마트공장화, 비대면 벤처기업의 성장, 스마트 소상공인의 등장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혁신의 결과물입니다. 아주경제는 각 분야에서 선전하고 있는 중소‧벤처‧소상공인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포럼에는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학영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등 민‧관‧학계, 중소‧벤처‧소상공인 관계자가 참석해 20여개의 혁신 기업과 디지털 전환 과정을 함께 논의합니다.

오동윤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원장, 정지예 맘편한세상 대표의 주제발표를 통해 혁신 비즈니스 전략도 모색할 예정입니다.

현장에서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권고에 따라 방역 사항을 준수합니다. 오프라인 행사 참여 인원은 최소화하고, 영상 녹화를 통해 VOD로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위기는 또 다른 기회입니다. 각 산업 현장에서 선전하는 기업들을 응원하며,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행 사 명 : 제2회 스마트대한민국포럼
■ 일 시 : 2021년 11월 23일 09:00~11:00(120분)
■ 장 소 : 더플라자호텔 루비홀
■ 주 최 :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 인민일보 해외판
■ 주 관 : 아주 M&C, 스마트대한민국포럼 조직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