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시정소식지 2021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우수상 수상

2021-11-15 11:56
하반기 채용박람회 ‘JOB GO(求) 페스티벌’도 열어

[사진=경기 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시가 15일 시정소식지 광주비전을 통해 2021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2021년 하반기 채용박람회 ‘JOB GO(求) 페스티벌'도 여는 등 시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로 31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한국사보협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의 기관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공공기관이나 기업 등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우수한 제작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지난 2007년에 창간해 15년째 발간하는 ‘광주비전’은 생생한 시정소식과 생활정보 등 유익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문형 소식지에서 시민의 수요를 반영해 책자형 소식지로 개편하고 시정소식 및 정책을 적절한 인포그래픽과 일러스트·사진으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매월 콘셉트에 맞는 디자인으로 시각적으로 돋보이도록 구성했다는 점 등도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경기 광주시 제공]

이와 함께 시는 2021년 하반기 채용박람회 ‘JOB GO(求) 페스티벌’ 도 열기로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시는 오는 17일 오후 광주시민체육관 2층 다목적체육관에서 2021년 하반기 채용박람회 ‘with 코로나 선도 광주시 JOB GO(求)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직자에게는 우수기업의 취업 기회를, 구인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의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현장 면접과 비대면 온라인 면접을 동시에 진행한다. 또 시는 맞춤형 구인 정보를 제공해 행사 당일 구인·구직 간 미스매칭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동원대학교와의 협력으로 청년층의 채용을 적극 추진한다.

구인 기업업체는 현장 참여 20개 업체, 온라인 비대면 참여 2개 업체로 총 22개 업체가 참여하되, 업체별 면접뿐만 아니라 맞춤형 취업상담 및 취업성공패키지 등 다양한 취업 지원제도에 대한 안내도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분증, 이력서를 지참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