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혁신 제품으로 '굿디자인 어워드' 5관왕

2021-08-27 11:00
제품 디자인 부문 4개, 공간·환경 부문 1개 등 총 5개 상품 선정

SK매직이 '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5개 상품이 선정되며 뛰어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SK매직은 올해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보더리스 인덕션 △트리플케어 와이드 식기세척기 △컴팩트 식기세척기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It’s magic)' 등 5개 상품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상품의 외관·기능·재료·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상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한다. 

SK매직은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총 4개 제품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에 선정된 스탠드형 얼음정수기는 기교 없이 정제된 심플한 디자인과 빌트인 느낌의 스퀘어 타입 프레임을 적용하고 손이 닿는 취수 패드 등에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한 제품이다. 보더리스 인덕션은 화구 간 경계와 가열 사각지대를 없애고 탈부착이 가능한 온도조절 다이얼로 사용자 편의를 높이고 청소를 용이하게 한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오는 9월 출시하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도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메탈 소재의 3가지 색상과 강화유리의 대체소재인 특수 레진 글락(Glaks) 소재의 8가지 색상을 국내 최초로 가전에 적용해 취향에 따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이 밖에 출시 예정인 컴팩트 식기세척기도 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공간·환경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K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굿디자인까지 디자인상 3관왕을 달성했다. 제품 판매 공간이 아닌 브랜드가 주는 다양한 경험과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체험공간인 만큼 새로운 콘셉트로 공간을 재정의하고 초대·만남·경험·공유 등 공간별 주제에 따라 고객 스스로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도한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의 혁신적 가치를 위한 기술적 연구와 디자인 철학이 잘 어우러져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페인포인트(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해결하기 위한 세계적인 수준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된 SK매직 상품들. (오른쪽 위에서부터 시계 방향으로)△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It’s magic) △컴팩트 식기세척기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보더리스 인덕션 등. [사진=SK매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