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열린캠프 현근택, “이준석 대표는 정치인이 아닌가” 반문

2021-08-15 15:50
‘재난기본소득 전 도민 지급’ 비판한 윤석렬 측 겨냥 공세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도 지급...“이들은 나라 아닌가”

주요국 재난지원금 지급 현황 [사진=현근택 대변인 페이스북 갈무리]


이재명 열린캠프 현근택 대변인은 15일 ‘경기도 전 도민 재난기본소득 지급 결정’과 관련 비판 수위를 높인 국민의힘 윤석열 캠프를 겨냥, ‘이준석 대표는 정치인이 아닌가’란 글을 통해 정면 반박하고 나섰다.

현 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지구상 어디에서도 형편이 넉넉한 분들의 지갑을 채워드리려 재정을 동원하는 정치인을 찾기는 힘들 것 같다”는 윤석열 캠프 윤창현 경제정책본부장의 논평에 대해 “코로나 위기에서 전 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한 국가는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이 있다”란 자료를 공유하면서 공세를 강화했다.

현 대변인은 “이들 나라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나라가 아닌가요. 이들 나라는 정치인이 아니라 AI가 결정한 것인가요”라고 반문하면서  “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정치인을 찾기 힘들다고 하니 제가 찾아드리겠다"고 언급했다.

현 대변인은 그러면서 “멀리 갈 것도 없다. 지난달 12일, 이준석 대표는 송영길 대표와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는데 그럼 이준석 대표는 정치인이 아닌가요”라고 말했다.

현 대변인은 끝으로 “당대표를 정치인으로 보지 않으면 누구를 정치인으로 봐야 하나요”란 여운을 남기며 말미를 접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아주경제 DB ]


앞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13일 오전 “경기도는 재난지원금 보편지급의 당위성과 경제적 효과를 고려해 정부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분들을 포함해 모든 도민들께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달 말 있었던 고양, 광명, 안성, 구리, 파주시 등 5개 시의 ‘재난지원금 100% 지급 제안 공동성명’과 이후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의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의 전 도민 재난기본소득 지급 건의" 등을 언급하며 “이 같은 시·군과 도의회의 건의를 바탕으로 모든 도민들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자 한다”고 결정과정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