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총 9개 투자자 인수의향서 제출"…SM그룹·카디널 원 모터스·에디슨 모터 등

2021-07-30 17:36
EY한영회계법인 매각 주간사 선정 후 공개경쟁입찰 진행

쌍용자동차와 매각 주간사 EY한영회계법인은 30일 인수의향서(LOI) 접수를 마감한 결과 총 9개의 투자자가 LOI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달 28일 기업 인수합병(M&A) 공고 후 이날까지 LOI 접수를 진행했다. LOI 제출 명단에는 새롭게 인수의향을 밝힌 삼라마이다스그룹(SM그룹)과 그간 여러 차례 인수의향을 내비쳤던 국내 전기차업체 에디슨모터스와 전기스쿠터업체인 케이팝모터스, HAAH오토모티브의 창업주인 듀크 헤일 회장이 새로 설립한 카디널 원 모터스 등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진다.

쌍용차는 LOI를 제출한 다수 회사가 전기차 사업을 확대할 목적을 밝혀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전략과 부합해 M&A 가능성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생존 토대 구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비밀유지 협약 등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쌍용차는 법원의 허가를 받아 EY한영회계법인을 매각 주간사로 선정하고 공개경쟁입찰방식으로 회생계획 인가 전 M&A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EY한영회계법인과 예비실사적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라며 "이후 다음달 말까지 예비실사적격자의 예비실사를 거쳐 9월 중 인수제안서 접수 후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쌍용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