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슈가 대디' 주선 만남 앱 9월부터 전면 금지

2021-07-29 14:40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구글이 자사 앱 마켓인 플레이스토어에서 아버지뻘 되는 부자와 젊은 여성을 온라인으로 연결해주는 만남 애플리케이션(앱), 이른바 '슈가 대디' 앱을 전면 금지하기로 했다.

28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안드로이드 폴리스에 따르면 구글은 이날 플레이스토어 정책 변경을 알리면서 오는 9월 1일부터 슈가 대디, 슈가 데이팅 앱으로 불리는 모든 유형의 만남 앱을 중단한다고 했다.

구글은 "부적절한 콘텐츠 정책을 업데이트하며 성적 콘텐츠 일부를 제한하기로 했다. 특히 슈가 대디와 같이 금전적인 보상이 오가는 모든 유형의 만남 앱을 금지한다"고 설명했다.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이런 앱들의 다운로드 수가 100만 회를 훌쩍 넘길 만큼 많은 이들이 이용 중이라고 전했다.

슈가 대디 유형의 만남 서비스는 중국에서도 문제가 된 바 있다. 2015년에 중국에 진출하며 회원 수가 30만 명에 달했던 슈가 대디 앱 시킹어레인지먼트(Seeking Arrangement·SA)는 지난 2018년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 공격을 받아 이 사이트 위챗(중국판 카카오톡) 계정이 폐쇄되기도 했다. SA 중국 관계자는 높은 자질과 고상한 취미를 가진 성공한 남성을 타깃으로 하는 게 슈가 대디 앱의 특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