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이재명 역사관 충격적…편가르기에 역사 이용 개탄"

2021-07-03 10:04
이재명 지사에 "대한민국 정통성 부인 말라"

오세훈 서울시장이 2일 밤 페이스북에 올린 '이재명 지사님, 당신은 과거입니까 미래입니까?'라는 제목의 글. [사진=페이스북 갈무리]


오세훈 서울시장이 대권주자로 나선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역사관에 대해 "충격적"이라고 밝혔다.

오 시장은 2일 밤 페이스북에 '이재명 지사님, 당신은 과거입니까 미래입니까?'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오 시장은 이 지사가 최근 고향인 경상북도 안동을 방문해 '대한민국은 친일 세력이 미 점령군과 합작해서 지배했다"고 발언한 데 대해 '충격적인 역사관'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한 시대를 풍미했던 미숙한 좌파 운동권 논리를 이용해 당내 지지는 조금 더 얻을 수 있을지 몰라도, 미래세대 지도자가 되긴 어렵다"고 지적했다.

국민 편가르기에 역사를 이용하는 모습이 개탄스럽다는 반응이다.

오 시장은 "어려웠던 소년이 경기지사직에까지 오르고 대통령에도 도전할 수 있는 나라, 자랑스런 대한민국 정통성을 더 이상 부인하지 말라"며 "우리 국민은 지도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역사의식을 갖기를 원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과거를 팔아 정치하고, 과거를 팔아 집권하고, 과거를 팔아 통치하며 미래를 힘들고 어렵게 만드는 정권은 이제 정말 그만 보고 싶다"며 이 지사에게 "당신은 과거파입니까, 미래파입니까?"라고 반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