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사회적경제 기업 공공구매 활성화 선언···공공기관 구매 ‘약속’
2021-06-30 11:18
7월 한 달간 인천e몰에서 'I-Good Fair 우수상품 박람회' 동시진행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주간을 맞이해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기업의 성과와 가치를 전달하고 사회적경제계에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인천의 사회적경제계를 응원하기 위해, 박남춘 시장, 신은호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인천시 소재 공공기관 대표 등 최소인원만 참석해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사회적 가치 우수 기업과 유공자를 시상하는 시간을 가진다.
행사에서는 시 소재 공공기관 대표들과 사회적경제조직과 함께 참여하는 ‘사회적경제 기업 공공구매 활성화 선언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선언식을 시작으로 공공기관의 ESG 달성과 코로나19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의 공공구매 확대를 통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 행사는 내달 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며 종료 후 센터 SNS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주간 기념식과 함께 내달 31일까지 한 달간 ‘인천e음과 함께 하는 I-Good Fair 사회적경제 우수상품 박람회’도 시작된다.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자생력을 높이고 시민들이 쉽게 사회적 가치 소비할 수 있도록 ‘인천e몰’모바일 플랫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 동안 인천직구 더담지몰에서 상품을 구입할 경우, 포인트가 2배(기존의 10% 포인트 + 10% 추가 적립)로 적립되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알리는 SNS 홍보 및 상품 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들도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