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케미칼, QD 소재 수요 지속·제품 구성 다양화…목표주가 '상향'" [한국투자증권]
2021-05-26 08:29
한국투자증권은 26일 한솔케미칼에 대해 퀀텀닷(QD) 소재 수요 지속 증가 및 다변화된 제품 구성에 따른 실적 개선을 전망해 목표 주가를 기존 20만원에서 28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원식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TV 세트 수요 둔화 우려에도 한솔케미칼의 QD 소재 매출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삼성전자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 TV 예상 출하량은 990만대인데 이 중 하반기 출하량은 580만대로 상반기보다 약 44% 늘어날 것"이라며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4분기부터 컬러필터에 레드와 그린 QD 재료를 적용해 색상을 구현하는 QD-OLED TV 패널 양산을 본격화해 한솔케미칼의 QD 소재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기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에서 2차 전지 소재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고 2차 전지 소재 매출 비중이 올해 3%에서 내년 6%로 확대되며 이익률 개선에 본격적으로 기여할 것"이라며 "밸류에이션 부담이 존재하지만 NB라텍스 및 2차 전지 소재 등 다변화된 제품 구성을 통해 이익 상향 조정과 함께 추가적인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