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앞둔 '에어팟 3세대' 사진 유출…짧아진 콩나물
2021-03-15 15:54
15일 폰아레나와 맥루머스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 에어팟 3세대 무선이어폰으로 추정되는 제품 사진이 공개됐다.
앞서 유출됐던 이미지와 유사하게 에어팟 3세대는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이나 세로로 길었던 스템이 더 짧아지고, 몸체는 둥근 형태다. 일명 '콩나물'이라 불리던 기존 디자인에서 변화를 보인다.
폰아레나는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는 모두 에어팟 프로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앞서 유출된 정보와 소문을 증명한다"며 "구매자는 더 짧아진 스템과 컴팩트한 충전 케이스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에어팟 프로와 일부 차이점도 있다. 에어팟 프로는 교체 가능한 실리콘 이어팁이 특징이나, 에어팟 3세대는 적용되지 않았다. 아울러 기존 대비 오디오 칩이 업그레이드 되고, 배터리 수명도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제품 디자인이 바뀐 만큼 케이스 폭은 넓어지고 길이는 짧아졌다.
에어팟 프로에 적용된 압력 완화 시스템도 적용된다. 무선 이어폰 사용 중 귀 안의 압력과 외부 압력이 달라 생기는 불편함을 해소하는 기능이다. 에어팟 프로에 적용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적용되지 않을 전망이다. 해당 기능은 보급형 에어팟에서는 적용된 바 없다.
폰아레나는 애플이 오는 23일 에어팟 3세대를 출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