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이르면 3월 말 지급....與野, 추경 24일 처리 합의

2021-03-14 11:41
추경 18~19일 예결위 종합정책 질의, 24일 본회의 처리 합의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오른쪽)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민의힘 원내대표실에서 회동, 현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24일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2일 국회에서 회동을 하고 추경 처리 일정에 합의하기로 했다고 홍정민 민주당 원내대변인이 전했다.

이를 위해 여야는 18~19일 이틀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정책질의를 진행한다. 이후 22~23일까지 예결위 예산심사소위원회 심사를 하기로 했다. 이후 여야는 24일 본회의에서 추경안을 통과시키겠다는 계획이다. 홍 대변인은 이날 양당 지도부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24일에는 (4차 재난지원금 추경안을) 최대한 처리하도록 노력한다고 합의했다"고 했다.

김태년 민주당 직무대행은 "국회가 하루속히 추경을 심사해서 국민께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어야 한다"며 "현재 힘든 상황에 국회가 역할을 하는 것이 응당 국회의 임무라고 본다"고 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차 재난지원금의 집행률이 60%가 안 되는 상황"이라며 "효과를 봐야 하고 누락이나 형평성을 검토해 가급적 빨리 추경 처리하겠다"고 했다.

양당이 합의한 일정대로 추경안을 처리하면 4차 재난지원금은 이르면 이달 말부터 지급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