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에듀 ‘위즈키즈’ 우수콘텐츠잡지 선정

2021-03-11 15:03

[사진 = 교원에듀]


교원에듀의 국내 최초 어린이 시사 잡지 ‘위즈키즈’가 ‘2021년 우수콘텐츠잡지’에 선정됐다.

11일 교원에듀에 따르면, 매거진 콘텐츠의 질적 향상과 산업의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으로 한국잡지협회에서 선정하는 우수콘텐츠잡지에 위즈키즈가 선정됐다. 위즈키즈가 우수콘텐츠잡지에 선정된 건 4번째(누적)다.

우수콘텐츠잡지는 내용·디자인, 기사의 우수성, 전문성, 창의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선정된 잡지는 매월 문화 소외 지역과 재외문화원 등에 보급한다.

위즈키즈는 2000년 창간 이래 1320만권의 누적판매량을 기록했다.

지난 1월 어린이 독자 눈높이에 맞춘 대대적인 개편으로 경제 상식 코너를 신설하고 시사 코너 비중을 확대했다.

그 결과 최근 3년 만에 최고 수준인 118% 증가한 판매 부수(전년 동월 기준)를 기록했다. 이후 발간된 2~3월호는 네이버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위즈키즈는 알찬 정보를 10대 눈높이에 맞춰 제공한다. ‘경제 뉴스’에서는 초등 저학년부터 경제의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세계 경제의 흐름, 금융 지식 등을 인포그래픽, 용어 설명 등을 이용해 소개한다.

하나의 주제를 과학과 생활, 문학과 역사 등 여러 영역으로 다루는 ‘융합 뉴스’ 딱딱한 시사를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 ‘시사 뉴스’, 내 꿈을 찾아가는 여정을 응원하는 ‘진로 뉴스’의 코너도 선보인다.

교원에듀 관계자는 “국내 4개의 어린이 시사·논술 잡지 가운데 가장 많은 구독자를 자랑하는 위즈키즈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경제, 금융 지식 가치가 높아진 시대상 등을 반영해 개편을 단행하며 더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위즈키즈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넓은 시야를 가진 21세기형 인재로 자라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