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시장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학교통학문제 대책 마련 시급"
2021-02-24 17:37
과천지식정보타운 학교 통학문제 해결 건의
이날 김 시장은 연구용역 보고회 참석을 위해 시를 방문한 전성화 안양과천교육청 교육장에게 과천지식정보타운 학생들의 원거리 학교 통학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를 전한 뒤, "신속한 학교설립과 안전한 통학환경을 마련해 달라"면서 이 같은 입장을 전달했다.
이어 김 시장은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학교 설립 시기를 최대한 앞당기고 안전한 통학환경 마련으로 최적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힘을 모으자"고 당부하기도 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올해 12월부터 S4블럭 679세대, S9블럭 647세대 입주가 시작된다.
하지만, 동 사업지구 내 과천지식1초등학교는 2022년 9월, 과천지식2초중통합학교는 오는 2023년 9월 문을 열 예정이다.
이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는 S4, S9블럭 학생들을 인근 학교들의 유휴교실, 통학여건 등을 고려해 임시 배치하고, 임시 배치에 따른 통학 방법에 관한 문제를 한국토지주택공사, 시공사, 입주민들과 협의하기로 했다.
아울러, 김 시장도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 예정자를 대상으로, 학령인구 현황자료를 분석, 학교설립 전까지 학생 배치계획 수립과 원거리 통학에 대한 대안으로 통학버스 운영에 대해 관계자 협의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