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마을학교’ 사업설명회 개최

2021-01-21 14:31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노력, 마을학교 30개소 모집 중

화상회의를 통해 올해 ‘평택마을학교’ 사업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경기 평택시 제공]

평택시는 지난 20일 2021년도 ‘평택마을학교’ 사업설명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평택마을학교’란 평택시가 평택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운영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 중 하나로,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마을 곳곳에 학교 밖 학습공간을 운영해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사업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관내 학생들과 같이 할 수 있는 창의적인 교육프로그램 △ 문화·예술·체육활동·독서 등 다양한 체험활동 △ 마을 특색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등이 있다.

설명회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마을학교 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혁신교육지구사업’과 ‘2021년 마을학교 사업내용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했다.

마을학교 공모사업 공고문 및 제출서류는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현장 접수 중이다.

한편, 시는 △ 마을교육공동체 구축 △ 건전한 민주시민 양성 △ 지역 자긍심 고취 등 주요 목표 달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10개소의 마을학교를 통해 요리·축구·요가·합창·전래놀이·마을문화·중국어 등 다양한 배움과 돌봄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