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한국 게임산업 규모 1.8조엔... 10년간 두 배 성장
2021-01-06 14:37
한국콘텐츠진흥원이 4일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한국 게임산업의 시장규모는 지난해 17조 93억원(약 1조 8000억엔)으로, 전년 대비 9.2% 확대됐다. 게임의 주무대가 PC에서 모바일로 전환되고 있는 가운데, 10년 전에 비해 2배 이상 성장한 것. 이는 자동차 연간판매액의 3분의 1 수준이다.
내역을 보면, 모바일 게임시장은 21.4% 증가한 9조 3926억원으로 전체의 55.2%를 차지했다. 게임업계 전체 수출액은 3.8% 증가한 7조 7606억원으로 집계됐다.
기업별로는 상위 3개사가 업계 전체 매출액의 약 절반을 차지했다. 국내 게임업체 중 처음으로 시가총액 30조원을 돌파한 넥슨의 지난해 매출액은 3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도 2조 500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리니지' 시리즈가 호조를 보이고 있는 NC소프트는 2조원 달성이 확실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