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대한민국 김치품평회’ 상 받은 김치, 한 달간 최대 20% 할인

2020-11-03 14:01
코리아세일페스타 연계, 옥션·aT 포스몰서 배추김치 할인 행사

김치품평회 수상 우수 국산김치 기획전.[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올해 대상을 받은 '예소담' 김치를 포함한 '대한민국 김치품평회' 수상작 김치를 최대 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최근 영화 '기생충'의 해외 영화상 수상 등 한류 열풍을 타고 'K-푸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김치는 수출이 급증하면서 올해 역대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우수 국산 강소김치를 선발하는 '대한민국 김치품평회'의 수상제품을 대상으로 11월 한 달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2012년부터 매년 열어온 김치품평회는 블라인드 시식평가, 소비자단체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전문가의 합동 현장 위생평가, 국산원료 사용 비율, 소비자 접근성 등의 까다로운 평가를 통해 이뤄진다.

올해 품평회에서는 대상(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예소담 특포기김치'와 함께 총 7개 업체의 배추 김치가 선발됐고, 이 중 6개 업체의 제품들이 행사에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이달 1~15일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과 연계해 열린다. 소비자들은 옥션의 김치기획전과 aT 포스몰 김치관을 통해 품평회 수상 배추 김치는 20%, 수상업체의 기타 김치제품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aT 공식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오형완 aT 식품진흥처장은 "이번 기획전은 내수 소비를 살리기 위한 사회 분위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것"이라며 "급식납품 중단과 배춧값 폭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김치업계와 생산농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