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도시공사, 원활한 전문가 상담으로 고객만족 실현
2020-10-24 23:00
공사는 지난 20일 보상상담센터에서 제1차에서 제6차까지 보상상담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각 부문에서 접수된 주요 상담 내용은 감정평가 부문의 경우 토지수용, 공시지가, 표준지 등 보상 금액과 보상 가능 범위에 관한 문의가 다수 접수됐다. 또 법률 부문에서는 이주자택지 관련, 증여내용으로 인한 문의가 있었다.
또 세무 부문에서는 양도소득세 감면 사항 중 개발제한구역 감면 여부, 8년 자경 농지 감면 여부, 거주주택 비과세 여부, 1가구 2주택 처분, 대체 부동산 취득 등에 대한 상담이 이뤄졌다.
이 외에도 보상에 관련된 전체적인 절차를 안내받고자 하는 질의가 있었다.
공사 교산보상팀에서는 하남시민의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토지보상에 대해 보다 전문적이고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감정평가, 법률, 세무 전문가 4인과 함께 하남도시공사 보상상담센터를 운영 중이다.
한편 교산보상팀 관계자는 “공사에서 토지보상이라는 무겁고 어려운 주제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보상 관련 책자를 제작했으며, 감정평가, 법률, 세무 각 분야별로 보상 관련 동영상을 제작 진행 중에 있다"면서 "앞으로도 토지보상에 대해 다방면으로 접근성을 높일 방법을 계속해서 연구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