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향군인회, 미 한국전 참전용사 마스크 5만장과 성금 전달

2020-09-14 17:01
미 한국전참전단체 "한미동맹 강화 긴밀하듯 향후 굳건한 교류 이어갈 것"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미 한국전참전단체에 성금 1만 달러와 마스크 5만 장을 지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공헌에 감사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난 6월 말 재향군인회가 한국전참전협회(KWVA) 등 미국 참전단체들과 화상으로 실시한 참전용사 보은행사에서 전달식을 갖고 추진해온 것이다.

제프리 브로저 미 한국전참전협회 회장은 사업에 대해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의 성금과 마스크 지원은 한국전 참전용사들의 코로나 극복과 사기증진에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서한과 감사패를 보냈다.

월터 샤프 주한미군전우회 회장도 "성금과 마스크 기부는 두 단체가 함께 한미동맹 강화를 위해 긴밀히 공조해 나가고 있듯이 대한민국 재향군인회와 주한미군전우회 사이 굳건한 교류·협력관계를 지속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 뜻을 표했다.

앞서 지난해 7월말 재향군인회는 워싱턴에서 350여명의 참전용사들을 초청해 '참전용사 보은의 밤' 행사도 개최해 워싱턴 한국전참전기념공원에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추모의 벽’ 건립 사업에 6억 3000만원(53만 불)을 전달한 바 있다.
 

대한민국재향군인회 미 북중부지회 회장단은 미 한국전참전용사 필라델피아 지부를 찾아 마스크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했다.[사진=대한민국재향군인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