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17일 '제4회 서민금융포럼'이 개최됩니다

2020-09-14 19:00

서민금융정책 패러다임 변화와 향후 서민금융정책 추진방안을 짚어보는 '제4회 서민금융포럼'이 개최됩니다.

'디지털 뉴딜정책과 서민금융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비대면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하는 가운데, 디지털 뉴딜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소외 없는 서민금융의 발전 방향을 심층적으로 모색합니다.

아주경제신문과 서민금융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금융당국 관계자 및 서민금융 관련 단체장·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합니다.

홍성기 금융위원회 서민금융과 과장이 '디지털 경제 가속화에 따른 서민금융 정책방향', 유재욱 서민금융진흥원 경영혁신본부장이 '고객중심 서민금융 서비스 혁신 및 향후과제', 이규복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비대면 금융 확산에 대응되는 금융업권 및 정책당국의 역할'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합니다. 이어 성수용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판매감독 국장, 오윤해 한국개발연구원 연구위원, 김성준 렌딧 대표이사 등이 포용적 서민금융 정책을 위한 강연을 펼칩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열악한 서민금융사들이 본연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한 새로운 시대, 새로운 성장을 위한 금융산업 성공 전략에 대해서도 집중 조망할 계획입니다. '제4회 서민금융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주제 : 디지털 뉴딜정책과 서민금융 활성화 방안
■부제 : 디지털 시대의 서민금융과제 
■일시 : 2020년 9월 17(목) 09:00~13:00
■장소 : 포시즌스호텔 서울 6층 누리볼룸1 
■주최 : 아주경제신문, 서민금융진흥원
■후원 :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은행연합회, 저축은행중앙회, 여신금융협회
 

[사진 = 아주경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