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산경남본부, '육아용품 세트' 건이강이 나눔상자 전달

2020-06-23 10:17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에 기증..."저출산 극복 위한 밑거름 되길"

건보공단 부산경남본부가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에 육아용품세트를 기증했다. [사진=건보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는 22일 오후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에서 육아용품세트 '건이강이나눔상자' 기증식을 가졌다.

건이강이 나눔상자에는 유아용 물티슈, 목욕 용품 등의 육아용품이 담겨져 있다. 육아용품세트 지원을 통해 저출산 문제 해소에 동참하고 저소득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이날 인구보건복지협회에 기증한 건이강이 나눔상자는 저소득 영유아 보육가정 50세대에게 전달된다.

기증식에 앞서 오동석 본부장을 비롯해 김형곤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 본부장, 강진석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남부지사장이 함께 면담의 시간을 마련했다.

오동석 본부장은 "이번 후원이 저출산 극복을 위한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로 마련한 건강나눔기금으로 저소득 영유아 보육세대, 미혼모시설 등 사회취약계층에게 생필품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또 건이강이 봉사단을 결성해 의료취약지역에 의료봉사를 나가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