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문현동에 장기 민간임대아파트 '문현역 윌러스' 공급

2020-06-17 10:04
8년간 이사 걱정, 임대료 인상 걱정 ‘無’
아파트 전용 189가구, 오피스텔 54실 구성

[사진=부산 문현동에 분양하는 장기 민간임대아파트 '문현역 윌러스']



부산 문현동에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장기 민간임대아파트 '문현역 윌러스'가 공급된다. 문현역 윌러스는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동 803-14번지 일원에 위치했다.

블루원개발에서 시행하고 우호건설이 시공하는 이번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8층 1개동, 아파트 전용 31~56㎡ 189가구, 오피스텔 전용 27㎡ 54실 규모로 구성된다.

신청자격은 청약통장유무, 거주지역, 주택소유여부, 소득과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자(국내거소, 외국인 및 법인신청 가능)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신청가능하다. 

특히 8년간 임차인으로 거주하기 때문에 취득세나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이 발생하지 않으며 다주택자에 대한 세금부담과 대출규제와도 무관하다.

일반 임대아파트보다 저렴한 월 임대료로 이사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살 수 있어 경제적인 부담도 덜 수 있다.

임대의무기간 8년 종료 후에는 우선분양 권리가 주어져 주변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분양받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재임대해 임대 수익을 올리거나 시세차익도 기대해볼 수 있다.

부산 지하철 2호선 문현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1호선 범일역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부산도시고속도로, 동서고가도로, 광안대로 등 부산의 주요 도로가 인접해 자동차를 통해 부산 도심 곳곳은 물론 시외로의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단지 주변에는 10개 이상의 시내버스 노선이 운행되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성동초, 성남초, 성동중, 문현여중, 문현여고, 부산중앙고 등 명문 학교가 밀집해 신혼부부의 자녀 양육을 위한 최적의 학세권 입지다. 대형 마트와 백화점 등 쇼핑시설과 자성대공원이 근처에 위치해 있다.

문현역 윌러스 홍보관은 전포역 8번 출구 앞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