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프리미엄 커머셜 라인업 노트북 4종 공식 출시

2020-05-27 16:25
, 870g의 초경량 비즈니스 노트북부터 창작 전문가를 위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까지

에이수스(ASUS)가 프리미엄 노트북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라인업은 초경량 비즈니스 노트북 에이수스 엑스퍼트북 B9와 창작 전문가를 위한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시리즈 3종(프로아트 스튜디오 프로 17,프로아트 스튜디오 프로 15, 프로아트 스듀디오북 15)이다.

엑스퍼트북 B9은 약 870g의 무게로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비즈니스 노트북이라는 게 에이수스 측 설명이다. 두께도 14.9㎜로 뛰어난 휴대성을 갖췄다. 4㎜ 슬림 베젤의 나노엣지 디스플레이와 94%의 스크린 대 바디 비율로 14인치형 디스플레이를 13인치형 바디 크기에 구현했다. 최대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초고속 데이터 액세서를 위한 2개의 SSD와 대용량 스토리지를 장착했다. 1회 충전으로 최대 24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I/O 포트를 탑재해 연결성이 뛰어나다.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시리즈는 전문가 수준의 그래픽 성능과 넓은 색 영역의 디스플레이 등을 겸비해 크리에이터에게 최적화된 라인업이다.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프로 17은 엔비디아( NVIDIA)의 쿼드로(Quadro) 그래픽 칩셋을 탑재했다.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프로 15는 콤팩트한 디자인에 뛰어난 휴대성을 갖추고 팬톤 인증 4K UHD 패널을 탑재해 완벽한 색상을 실현한다.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15는 세면 나노 엣지 디스플레이와 최대 엔비디아 쿼드로 RTX5000 GPU를 탑재했다.

에이수스는 이외에도 최상위 라인업 모델인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원, 고사양 그래픽 작업에 최적화된 프로아트 스튜디오 북 X등도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에이수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1번가와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프로모션 대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엑스퍼트북 B9 구매 시 최대 20만원,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구매 시 최대 30만원의 특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에이수스 무선 마우스, 키스킨, 고급 파우치 등이 특별 사은품으로 추가 증정된다. 사은품은 각 제품별로 상이하다.

한편 에이수스는 이날 오전 새로운 커머셜 라인업 출시에 맞춰 고객들과 소통하며 신제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하게 됐다"며 "특히 이번에 최초로 선보인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시리즈는 창작 전문가에게 최적화된 라인업으로 커머셜 제품군의 분야를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에이수스는 다양한 산업군의 비즈니스 유저를 위해 커머셜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이수스의 엑스퍼트북(ExpertBook) B9 모델 모습. [사진=에이수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