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공공임대주택 입주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20-05-12 08:42
SH임대주택 입주민 포함 모든 시민 참여 가능…포상금 총 500만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공공임대주택 입주민들의 수익창출이나 공동체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반짝반짝한 아이디어를 찾는다고 12일 밝혔다.

SH공사는 오는 13일부터 한달동안 ‘입주민 수익 창출 방안 아이디어 사례’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에는 임대주택 입주민을 포함한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SH 임대주택 입주민 수익 창출 및 공동체 활성화 방안’이다.

임대주택 입주민들이 특정 활동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이나, SH임대주택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주민 복리를 증진하는 방안 중 한 가지 이상의 아이디어(실제 실행한 경우 실천 사례)를 제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들에게는 총 500만원의 포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아이디어 공모접수 기간은 13일부터 6월 14일까지이며, 최종 발표일은 7월 3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SH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시민들이 생계에 크고 작은 타격을 입고 오래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정서적 고립감을 경험하며 공동체의 중요성도 다시금 느끼게 됐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위기를 기회로 탈바꿈할 수 있는 참신한 제안들이 많이 나와서 코로나 사태로 위축된 경제와 고립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미지=서울주택도시공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