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괴물 선거구 획정...민주당 ‘짬짜미’로 밀어붙이려”

2020-02-14 10:54

김재원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은 14일 “더불어민주당이 선거구 획정까지 근본 없는 짬짜미로 밀어붙일 기세”라고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은 특정 의원의 지역구를 인구수 상·하한선이 돼야 한다고 주장한다. ‘괴물 선거법’에 이은 ‘괴물 선거구 획정’까지 획책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공수처 통과 떡밥으로 정의당에 비례대표 의석수를, 나머지 호남 정당에 의석수 보장을 약속했다는 게 공공연한 사실”이라며 “밥그릇 나눠 먹기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호남 의석수 보장 방법으로 처음에는 인구수 기준을 ‘최근 3년간 평균 인구’로 하겠다는 말도 안 되는 합의안을 내놨다”면서 “여의치 않자 (4+1 협의체) 협상 주체인 대안신당 유성엽 의원 지역구를 보존하는 방식으로 획정안을 만들어 공표하기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불법 4+1 협의체 요구대로 선거구 획정이 이뤄질 경우 40개가 넘는 선거구가 조정 대상이 되고, 오로지 유성엽 의원만 좋은 획정안을 만들 수밖에 없다”며 “오로지 당리당략에 의한 부당거래의 대가”라고 힐난했다.
 

발언하는 김재원. 자유한국당 김재원 정책위의장이 1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