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모든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도입
2020-01-17 10:52
에듀파인 사용으로 투명하고 믿을 수 있는 회계 운영 기대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오는 3월부터 관내 모든 사립유치원에 K-에듀파인을 전면 도입한다고 밝혔다.
「유아교육법」, 「사립학교법」, 「학교급식법」 등 ‘유치원 3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유치원의 에듀파인 사용 의무를 법률에 명시하여, 사립유치원의 에듀파인 도입에 대한 명확한 근거가 마련되었다.
에듀파인은 사립유치원에서 예산편성, 수입 및 지출, 결산과정을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국가관리 회계 시스템으로, 이미 2019년 3월부터 원아수 200명 이상 유치원 36개원과 희망 유치원 9개원을 포함하여 45개원이 에듀파인을 도입했고, 나머지 사립유치원은 오는 3월부터 K-에듀파인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인천시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사립유치원 원장과 회계담당자를 대상으로 회계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지원청별 전담인력을 배치하는 등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면 도입을 준비해왔다.
특히 에듀파인 사용과 회계처리 업무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소규모 유치원(2학급 이하)에 대해서는 현장 밀착 지원으로 K-에듀파인의 조기 안착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지속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사립유치원에서 K-에듀파인 도입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