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읽걷쓰 루틴의 힘'으로 지방시대 엑스포 참가

2024-11-11 15:59
지방 자치분권 균형발전 정책 논의
사립학교 학교회계 컨설팅 실시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강원 특별자치도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 참가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엑스포는 정부 부처, 지자체, 교육청, 학계, 활동가 등이 모여 지방 자치분권 균형발전 정책을 논의하고 지방시대 정책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특히, 올해는 시도교육청 전시관, 국제협력 워크숍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더욱 확장된 지방시대 정책 박람회를 선보였다.

인천교육청은 ‘읽걷쓰 루틴의 힘’을 주제로 순환형 인터렉티브 콘텐츠 체험 공간 및 참여형 온라인 메타버스 전시관을 운영하며 △즐겁게 읽고 온전하게 경험하며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읽걷쓰 교육 △세상을 배우고 삶의 힘을 키우는 읽걷쓰 루틴의 힘 △꿈을 읽고 미래를 걷고, 희망을 쓰는 강화 교육 발전 특구 등 인천 교육 비전을 알렸다.

이상돈 부교육감은 “이번 엑스포는 인천교육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읽걷쓰 루틴으로 미래 교육을 선도하고 대한민국 지방시대를 견인하겠다”고 전했다.
사립학교 학교회계 컨설팅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0월 14일부터 3주간 사립학교 10개교를 대상으로 ‘사립학교 학교 회계 운영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사립학교 재정 운용의 책무성 제고와 효율적인 회계 운영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학교 현장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해 회계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고, 학교 운영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는 단순한 점검과 지도를 넘어, 사립학교 예산 집행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데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