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경쟁력이 우리의 미래"…LIG넥스원, '2019 기술 페스티벌' 개최

2019-12-12 09:08

LIG넥스원이 한 해 동안의 연구개발(R&D) 활동을 종합 진단하고 주요 성과와 우수 논문을 공유하는 '2019 기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기술 페스티벌은 방위산업의 미래기술 방향을 공유하고 창의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LIG넥스원의 R&D 혁신 프로그램이다.

지난 11일 LIG넥스원 판교 R&D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지찬 대표를 비롯한 연구원 800여 명이 참석했다. 'R&D 경쟁력이 LIG넥스원의 미래'라는 주제로 우수 연구개발 사례 발표 및 실적 리뷰, 지식경영 및 제안공모전 우수자 시상, 퀴즈대회,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올해의 지식경영 최우수상은 능동소나 탐지 분야의 논문을 발표한 해양연구소 장은정 선임연구원이 수상했다. 또한 제안공모전에서는 탐색기·광학연구소 강원석 선임연구원과 김대현 선임연구원이 최우수 제안자로 선정됐다.

김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방위산업의 핵심은 R&D"라며 "한해 동안 최선을 다해준 모든 연구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국내 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핵심기술 확보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11일 LIG넥스원 판교 연구개발(R&D)센터에서 열린 '2019 기술 페스티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