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설공단「학습동아리 창의연구 성과보고회」개최

2019-11-14 08:57
조직의 학습문화 정착 노력 지속추진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영분)은 12일 인천가족공원 장사문화 홍보관에서 『학습동아리 창의연구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대관, 전시 ‧ 문화, 기계 및 도로관리 등 5개 분야 7개 동아리 구성원 60여명이 참석하여 각 동아리별로 그간 진행한 학습과정 및 학습 성과를 공유했다.

인천시설공단「학습동아리 창의연구 성과보고회」개최[사진=인천시설공단]


공단 7개 학습동아리는 ▲시설 대관 절차 일원화 추진, ▲전시ㆍ교육 융합을 통한 학습교구 제작 보급사업, ▲기계분야 법적관리 시설물 유지관리 매뉴얼 작성, ▲지하차도 작업자 위험도 경감기술 개발, ▲도로 위험요소 예방 및 제거, ▲조경관리 데이터 시스템 구축방안, ▲멀칭재 적용 및 선진 관리사례 등 총 7개 학습성과를 공유하고, 학습동아리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시설공단은 업무 중 습득한 개인의 지식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특정업무 관련 개선방향 논의를 장려하기 위해 금년 5월부터 학습동아리를 구성 ‧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5개 분야 7개 동아리가 구성되어 공단 업무 효율화를 위한 분야별 학습을 추진하고 있다.

공단 김영분 이사장은 “이번 성과보고회가 조직의 문제해결 역량 강화 및 학습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습하고 연구하는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학습동아리에 대한 지원 및 동기부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