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 계양소각장 추진,결사반대…자유한국당 계양갑·을 당원협의회

2019-11-11 14:29
11일 인천시청서 기자회견 갖고 사업백지화 천명및 3개항의 요구사항 밝혀

인천시가 계양구에 광역소각장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며 자유한국당원들이 강력한 반대에 나섰다.

자유한국당 계양갑·을 당원협의회(이하 자한당원)는 11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인천시의 계양소각장 추진을 결사 반대한다”고 밝혔다.

오성규 자유한국당 계양갑 당원협의회장(사진 중앙)이 당원들을 대표해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있다.[사진=아주경제]


자한당원들은 “인천시가 지난10월15일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계양테크노밸리 전략영향평가 협의 과정에서 LH에 1일/500톤을 처리할수 있는 40만㎡ 규모의 광역소각시설 설치를 요구한 사실이 언론보도를 통해 확인됐다”고 불만스러워했다.

자한당원들은 “계양구는 쓰레기 수송로(드림파크로)가 있는 지역으로 그동안 소음,분진,미세먼지등으로 주민들이 시달렸던 곳”이라며 “그럼에도 또다시 대규모 소각장을 계양구에 추진한다는 것은 계양구 주민들의 희생을 강요하겠다는 것으로 밖에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자한당원들은 계양소각장 건설 백지화운동에 나설 계획임을 천명함과 동시에 3개항의 요구사항을 밝혔다.

△박남춘 인천시 정부는 주민의견 수렴없이 몰래 계양소각장을 추진하고 나선 점을 계양구민들에게 사과하라
△박남춘 인천시정부는 계양테크노밸리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 과정에서 LH에 보낸 계양소각장 건설공문을 당장 철회하라
△소각장 문제는 중요한 생존권의 문제인 만큼 전 인천시장이었던 지역의 송영길의원과 계양갑 유동수국회의원도 속시원한 해법을 구민들에게 제시하라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