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나은병원 대한뇌졸중학회 ‘뇌졸중센터 인증’ 획득

2019-09-09 11:35
뇌졸중센터 인증 뇌졸중집중치료실, 시설과 인력현황, 접근성 부합

나은병원은 대한뇌졸중학회로부터 ‘뇌졸중센터’(PSC: Primary Stroke Center)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뇌졸중센터 인증이란 뇌졸중센터 인증은 뇌졸중의 치료 과정, 시설, 장비, 인력, 환자교육 등 뇌졸중 치료의 안정성과 의료 질 관 관리를 제고하기 위해 심사 기준 통과 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평가의 심사의견과 최종 인증 결정은 심사위원의 보고를 바탕으로 뇌졸중센터 인증 운영위원회에서 결정했으며, 심사 대상 병원이 뇌졸중센터의 역할수행이 가능한지에 중점을 두고 심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뇌졸중센터 인증에서 인천나은병원은 뇌졸중센터 인증에 부합하는 뇌졸중센터 장비 및 접근성, 뇌졸중 집중치료실 시설과 인력 현황이 기준에 부합했다.

인천나은병원은 이번 인증을 통해 뇌졸중 최적의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임을 공식 인정받았다.

수술집도중인 나은병원 한영민 진료원장[사진=나은병원]


인천나은병원은 뇌졸중집중치료실을 통해 전문적인 치료와 시설, 장비가 갖춰져 있으며, 뇌·심장 특화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해 'INI인천뇌과학연구소'를 설립했다.

인천뇌과학연구소를 통해 뇌졸중, 뇌종양 등 뇌질환에 대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입원치료 서비스가 가능하며, 뇌혈관질환의 골든타임 내 신속 진료와 더불어 재활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나은병원 신경외과에는 국내 뇌 수술 권위자인 한영민 진료원장을 주축으로 20여 명 이상의 뇌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어있으며, 나은병원의 뇌혈관센터는 365일 24시간 응급진료체계가 구축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