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튜브] 9월 9일 BEST 3…‘한국인 사라진 일본에 중국관광객 오자 충격?’, ‘조국학개론, 간디도 못 살아’, ‘태풍 링링 위력 알리려다 날아갈 뻔한 캐스터’

2019-09-09 10:28

매일 유튜브에 업로드되는 수많은 영상, 다 보는 것은 무리겠죠?
이제 <오늘의 유튜브>를 통해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동영상을 만나보세요.
오늘의 가장 ‘핫’한 유튜브 영상 클립 3개를 직접 추천해드립니다.

9월 9일(월) 오늘의 유튜브입니다.
 

[사진=아주경제 영상팀 제작]

▶3위 14F 채널의 ‘태풍 링링의 위력을 직접 알려주는 동영상’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nGzYe2UvO-w

‘오늘의 유튜브’ 3위는 14F 채널에 올라온 ‘태풍 링링의 위력을 직접 알려주는 동영상’이 차지했습니다.

지난주 기록적인 강풍을 동반한 제13호 태풍 ‘링링’이 한국으로 북상했죠. 태풍 링링의 위력을 확실하게 알리기 위해 14F의 김가영 캐스터가 밖으로 나가봤는데요.

강한 비바람에 날아갈 것 같은 상태로 날씨를 전한 김가영 캐스터. 그 모습에 네티즌들은 ‘제2의 박대기’라며 박수를 보냈습니다.
 

[사진=아주경제 영상팀 제작]


▶2위 딴지방송국 채널의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77회’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IElAH6UPGgY

‘오늘의 유튜브’ 2위는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제77회 ‘조국학개론, 간디도 못살아ㄷㄷㄷ’입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조국 논란’과 관련한 이모저모를 다뤘는데요. 특히 스트레이트 주진우 기자가 출연해 조국 후보자 기자간담회 후기를 들려줬습니다.

또, 6일 조국 후보자 청문회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의 김종민 의원, 박주민 의원이 출연해 ‘조국학개론’이라는 주제로 대담을 나눴습니다.

약 3시간 분량의 이 방송은 주말 내내 유튜브 실시간 급상승 영상 1위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기도 했는데요. 아마도 청문회 보고 답답하신 분들이 다 모이신 것 같네요?!
 

[사진=아주경제 영상팀 제작]

▶1위 쓸모왕 채널의 ‘현재 한국인 사라진 일본에 중국관광객이 오자 충격받은 상황’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VHyn6U2eULA

‘오늘의 유튜브’ 쓸모왕 채널에 올라온 ‘한국인 관광객 사라진 일본에 중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며 생긴 상황’을 소개한 영상이 차지했습니다.

일본 불매운동의 여파로 일본 내 한국인 관광객 수가 현저하게 줄어든 상황이죠. 이를 두고 일본 정부는 중국인 관광객을 더 많이 유치하면 된다는 입장을 내세웠죠.

실제로 일본의 중국인 관광객 숫자는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일본관광업계는 또 다른 시름에 빠졌다는 소식인데요.

바로 중국인 관광객의 악명 높은 여행 매너(?)로 인해 관광공해를 호소하는 일본인들이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영상에서는 구체적인 사례도 함께 소개하고 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이 궁금하다면, 클릭!

기획·편집 주은정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