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2020 신입사원 채용에 ‘AI면접’ 도입...15일 서류지원 마감
2019-09-06 09:25
현대엔지니어링, 이달 2일~15일 '2020 신입사원' 서류 접수
필기전형 중 ‘AI면접’ 도입...1·2차 면접 기초자료로 활용
상황 제시형 인터뷰·역량분석게임 등...일관적으로 창의적 답변 도출이 중요
필기전형 중 ‘AI면접’ 도입...1·2차 면접 기초자료로 활용
상황 제시형 인터뷰·역량분석게임 등...일관적으로 창의적 답변 도출이 중요
현대엔지니어링은 2020년도 신입사원 채용 시 AI면접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AI면접 전형은 면접평가 데이터베이스(DB)를 토대로 지원자들의 인터뷰 답변 내용과 시선처리, 감정, 음성, 언어, 혈색 등을 정밀하게 분석할 것으로 기대된다.
AI면접은 주어진 상황에 대한 대응방법을 수립하는 ‘상황 제시형 인터뷰’, 다양한 게임을 통해 지원자의 인성 및 인지 능력을 파악하는 ‘역량분석게임’ 등으로 구성되고, 각 지원자들은 주어진 시간 동안 얼마나 일관적이고 창의적인 답변을 도출하는지 평가하게 된다.
AI면접은 필기전형의 일부로 적용될 예정이다. 전체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2차 면접, 신체검사로 구성된다. AI면접을 통해 파악된 지원자의 직무 적합성, 인성, 성향 등은 1·2차 면접에서 면접관들의 면접 가이드와 질문에 대한 사전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인재채용은 현대엔지니어링의 미래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하고 필수적인 과정”이라며 “AI면접 도입으로 더욱 정교하고 공정하게 당사의 인재상에 맞는 인재를 가려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