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여행주간, 충청권역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
2019-09-05 00:01
추석 이후 귀경길에 부담 없이 편안하게 들를 수 있고, 자투리 시간 쪼개서 잠깐 방문하기도 좋다.
경부고속도로 남청주IC에서 20여 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세종시 합강공원오토캠핑장캠핑장에서는 ‘가을 별 따라 캠핑하GO!’라는 주제로 운동하GO!, 요리하GO! 별보GO! 등으로 구성된 세종시 가을여행주간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딱지의 제왕, 대왕 제기차기 오셀로 게임, 추억의 림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가을명랑운동회는 9월 14일과 21일, 28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열린다. 시간에 맞춰 캠핑장을 찾는다면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9월 21일과 28일 오후 6시부터는 캠핑요리 경연대회 및 시식 행사가 진행된다. 캠핑장 이용객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나 사전신청(여행주간 홈페이지)을 해야 한다.
9월 16일부터 29일까지 오후 8시부터는 별축제가 진행된다. 천문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며 달, 별, 별자리에 대해 알아보는 낭만적인 시간을 가질 수 있다.
9월 13일부터 22일까지 세종호수공원을 찾는다면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1890년대의 다양한 소품과 함께 독특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어린이들은 에어바운스 놀이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가을여행주간 충남에서는 서해안의 절경을 품고 있는 태안, 위대한 삶을 살아간 역사인물이 많은 홍성, 무령왕릉이 있는 공주, 백제의 마지막 수도인 부여에서도 이벤트여행 상품을 운영한다.
각 지역으로 떠나는 1일 일정 상품과 태안군과 홍성군, 공주시와 부여군을 함께 돌아보는 1박2일 일정의 상품이 운영된다.
충청권 가을여행주간 프로그램을 기획한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와 대전·충남지사는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과 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이를 매력적인 여행상품으로 만드는 것에 역점을 두고 가을여행주간을 준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