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제9회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설명회 개최

2019-08-26 13:45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이 오는 31일 제9회 청소년 정책제안 설명회를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와 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성남시, 성남시의회, 성남교육지원청, 가천대가 후원하는 제9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아이디어를 입력하세요 WWW’는 관내 청소년(만9세 이상 24세 이하) 개인 또는 팀이 지역사회 변화를 위해 필요한 정책과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대회로, 오는 11월 9일 시청 한누리에서 본선대회가 열린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내가 만약 시장이라면”이라는 주제로 만약 시장이 된다면 우리 지역을 위해 어떠한 정책을 펼칠 것인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경험에서 나오는 작은 아이디어부터 주요 정책까지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참가 청소년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사전 설명회도 연다.

제안대회 설명회에서는 대회소개, 추진일정, 제안서 작성방법, 청소년 사회참여교육, 접수방법 및 네티즌 투표, 전년도와 달라진 점 등을 공유하며 많은 청소년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재단 관계자는 “제안대회는 평소 가지고 있던 불편함을 단순한 생각에서 그치지 않고 실현시킬 수 있도록 돕는 첫 단추이며,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라며, “많은 청소년이 참여해 시민적 권리를 행사하며, 청소년의 생각이 존중받는 희망도시 성남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