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0학년도 대입 수시 설명회 열려

2019-07-22 13:39

[사진=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지난 20일 수험생과 학부모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대입 수시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9월 6일부터 대학 수시원서 접수가 시작됨에 따라,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해 실질적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1·2부로 나눠 진행됐다.

먼저  1부에서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실장이 강연을 맡아 ‘2020년도 대학 전형별 지원전략으로 대학을 UP하라’는 주제로 수시 지원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이 꼭 알아야할 유익한 내용을 설명했다.
 
이어 2부에서는 건국대 입시사정관 출신 장광원 한국교육컨설턴트 전임교수가 나서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면접합격 전략에 대해 열띤 강의를 펼쳤다.
 
또 현장에서는 수험생 90여명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됐고, 입학사정관 출신의 강사와 함께하는 모의면접도 실시해 수험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설명회가 끝난 후에도 강사로부터 입시 전략에 대한 조언을 듣기 위해 많은 학부모들이 자리에 남아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한편 김 시장은 “이번 설명회가 대입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열심히 노력한 모든 수험생들이 뜻깊은 합격의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