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을 위한 믿음신협 선도관계조합 협약식 개최

2019-07-17 17:00
선도신협 믿음신협 관계신협 소래신협, 구리신협, 남양주신협

믿음신협 선도관계조합 협약식

 

[사진=최종복기자]

경기의정부시 믿음신협은 17일 본점 대회의실에서 신협 간 연대와 협력증진으로 동반성장의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건전한 금융협동조합 생태계 조성 추진을 위해 '선도관계조합 협약식' 개최했다.

이날 선도 신협인 믿음신협(상임이사장 최병육)과 관계신협인 소래신협(이사장 박규영), 구리신협(이사장 지유봉), 남양주신협(이사장 권태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도조합과 관계조합은 인적교류, 합동 워크숍, 교육 및 조합홍보, 공동대출 및 선도조합의 노하우 전수 등 다방면의 활동을 통해 관계조합의 전반적 경영구조 개선에 앞장서기로 했다.

믿음신협은 활발한 인적교류와 공동대출, 홍보 등을 통해 관계조합을 지원하여 자력 성장할 수 있도록 경영노하우를 전수하기로 했다.

한편 선도조합은 재무건전성 및 수익성 등 재무적 요소와 경영진의 리더십과 업무추진 능력 등의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하여 선정되며 관계조합은 선도조합 인근의 소규모 조합 중 선정 한다.

최병육 믿음신협상임이사장은 “ 신협이 금융협동조합으로서의 차별성과 지속 가능성 확보를 위해서는 신협 간 연대와 상호협력 필요하다”며 “ 믿음신협이 선도신협으로 지역사회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선도신협 경영노하우 전파, 재무적·비재무적 지원 등으로 관계조합의 실질적 경영개선 효과를 통해 동반성장의 핵심역할을 담당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