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위챗 즉시결제 도입後 중국인 회원수 2배↑

2019-07-15 18:56
멤버십 연동, 신라면세점 혜택 최상단 노출 등 전방위 협업

신라면세점은 위챗 공식 계정 즉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중국 회원과 접속자 수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3월 중국 대표 간편결제서비스인 위챗페이와 손잡고 위챗 공식 계정으로 신라 인터넷면세점에 접속하면 바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후 위챗을 통한 신라 인터넷면세점 중국몰 신규 가입자 수가 서비스 도입 전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한 중국몰 접속자 수도 3배 이상 증가했고, 중국인 고객의 위챗 즉시 결제 서비스를 통한 결제 금액도 서비스 초기보다 3.5배 이상 늘어났다.

신라면세점은 앞으로 위챗 내에서 신라 멤버십을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하고 ‘위챗페이 기프트팩(WeChat Pay Overseas Gift Pack)’에 신라면세점 혜택을 노출하는 등 중국인 신규 고객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위챗 이용 고객은 이제 신라면세점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신라면세점 멤버십을 연동시킬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위챗페이 공식 계정 즉시 결제 전용 추가 적립금, 최대 10% 할인 가능한 신라면세점 실버 멤버십 발급, 인천공항점 사은권, 구매금액별 선불카드 등 위챗페이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위챗페이와 같은 대형 업체와 제휴를 하는 것은 신규 회원 확보에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중국 업체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중국인 고객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위챗과 전방위 협업을 통해 중국인 회원수 확대에 힘쓰고 있다. [사진=신라면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