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의 여유, “어제의 박성현도 오늘의 박성현도 똑같다”

2019-07-04 17:09
LPGA 손베리 크리크 클래식서 2주 연속 우승 도전
메이저 에비앙 챔피언십 앞두고 마지막 출전 대회


“세계랭킹 1위가 된 뒤에 달라진 게 무엇인가?”

4일(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오나이다 손베리 크리크 골프장.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손베리 크리크 클래식 개막을 하루 앞둔 기자회견장에서 박성현에게 던져진 질문이다. 박성현은 남다른 대답을 툭 던졌다. “달라진 건 하나도 없다. 어제의 박성현이나 오늘의 박성현이나 똑같은 사람이다.”
 

[박성현의 아이언 샷 모습.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박성현은 지난주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 우승으로 시즌 2승을 달성하며 세계랭킹 1위 자리에 복귀했다. 우승 직후 박성현은 “세계 1위 자리에 있으면서 부담이 많았던 것 같다”며 “1위에서 내려오면서 ‘다시 1위가 되면 순위에 연연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이번 대답도 마찬가지였다. 박성현은 “전에 했던 대로 경기를 할 것이며 스윙도 전과 같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부담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며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오로지 연습에 연습을 거듭해 내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뿐”이라고 강조했다.

박성현은 2주 연속 우승에 도전장을 내민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 컷 탈락의 아픔도 겪었다. 심지어 이 대회 코스에서 김세영이 LPGA 투어 역대 72홀 최다 언더파 신기록인 경이로운 31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기 때문에 더 독기가 생겼다. 박성현은 이 대회를 앞두고 캐디와 함께 코스를 꼼꼼하게 돌아봤다. 그는 “코스를 더 자세히 파악했다”며 “한국에서 뛸 때 해본 적은 있지만 2주 연속 우승은 정말 어렵다. 이 대회에서 최선을 다해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박성현은 이 대회를 뛴 뒤 2주 휴식을 갖고 메이저 대회 에비앙 챔피언십을 대비할 계획이다. 최근 상승세를 탄 박성현이 2주 연속 우승까지 이루면 메이저 대회를 앞두고 더 큰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시즌 두 번째 우승으로 마음의 부담을 덜어내며, 어제의 박성현도 오늘의 박성현도 샷 감이 좋다.